[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도내 7개 권역에서 ‘2018년 상반기 찾아가는 진로진학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평일 저녁 시간과 토요일을 이용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대학입학 전형을 안내하고, 변경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설명회에서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표 강사가 대학입시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변경된 사항을 안내한다.
특히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경기도 대입상담 교사지원단이 학생이나 학부모님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1:1 개인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설명회 참가 및 1:1 개인맞춤형 상담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경기학부모소통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역별 설명회는 용인 13일, 안산 16일, 성남 18일, 고양 21일, 화성 23일, 남양주 25일, 수원 28일에 개최한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라며 “다양한 진로진학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지역 간 정보 격차의 최소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