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에이럭스, 코딩 콘텐츠 뉴미디어 채널 오픈

에이럭스, 코딩 콘텐츠 뉴미디어 채널 오픈

콘텐츠 크리에이팅 기업 ㈜에이럭스가 새로운 뉴미디어 채널을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세상에 필요한 콘텐츠를 만든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영상 및 코딩교육콘텐츠 전문 크리에이팅 기업 에이럭스는 코딩TV LAB과 코딩술사, 코딩 더 테이블 등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을 구축해 오픈했다.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 중이며, 이 채널에서는 코딩TV의 인기 캐릭터인 양띵, 헤이지니 등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들도 만날 수 있다.

이번 뉴미디어 채널은 KBS2에서 방영중인 'ㅋㄷㅋㄷ 코딩TV'의 주제를 실제 초등학교 교원 선생님들이 더욱 심도 있게 다룬 "코딩 TV LAB", 10분 동안 엔트리를 활용해 다양한 응용을 하며 직접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코딩술사",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캐릭터나 주제들을 코딩을 통해 만들어 냄으로써 학생들에게 코딩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만들 '코딩 더 테이블' 등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뉴미디어 채널의 콘텐츠들은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코딩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가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럭스 관계자는 "초중학교에서 코딩 교육을 의무화하고 있는데 교재나 교육진이 부족해 많은 학부모들의 근심 걱정이 커진 상태"라면서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코딩을 익힐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딩교육전문기업인 에이력스는 다양한 교육 사업과 함께 코딩 교육을 통해 저학년 학생들이 디지털 신기술로 움직이는 세상을 이해하고, 대응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울시 일자리 창출 주역 중소기업지원기관인 SBA(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육센터 중 하나인 DMC산학협력센터에 입주해 있는 에이럭스는 지난해 국내 및 해외출원 비용 지원과 기업성장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보육지원을 받고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