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교육부터 현장교육에 이르는 통합 교육 제공
아이지에스㈜(대표 양유진, 이하 IGS)가 대구디지털진흥원(이하 DIP)과 함께한 SW테스트 전문인력양성 교육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지난 7월 시작되어 8월 8일 진행된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DIP, 영남이공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IGS가 함께 협약한 'SW테스트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수행으로 마련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영남이공대 학생 15명과 영지전문대 학생 10명으로 총 25명을 대상으로 SW품질관리, SW테스트, SW품질 자격검증 연계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전문 분야의 이론 교육부터 실무교육, 워크숍 및 기업 방문 등의 현장교육까지 3단계로 편성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수료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QA관련 분야에서 필수 자격증으로 꼽히는 ISTQB 자격증 시험을 대비한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SW테스트 전문인력양성 교육은 지역 대학과 QA 전문기업, DIP SW융합기술지원센터의 산학관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전문인력을 양성함과 동시에 취업연계까지 이르는 통합적인 교육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IGS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대구 청년들을 SW/게임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육성하는 한편, 맞춤형 인재를 발굴하여 인턴쉽의 기회도 제공하였다.
IGS 관계자는 "대구 지역의 취업준비생들에게 실무 위주의 교육을 수행하여 SW/게임분야로의 진출을 도움과 동시에 IT업계에는 인재를 공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IGS는 QA 테스트 분야의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게임 전문 기업 IGS는 모든 형태의 게임에 대한 운영 및 온라인 토탈 서비스를 전개하며,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을 거듭해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