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논 비치 앤 골프 리조트의 FLC 럭셔리 빌라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LL 코리아는 최근 베트남 최대 리조트 및 골프 부동산 개발사인 FLC 그룹으로부터 베트남의 고급 레지던스에 대한 매각 자문사로 선정됐고 13일 밝혔다.
FLC 그룹은 현재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를 시작으로 하이퐁, 꽝빈, 하롱, 퀴논 등 해안가 40km를 따라 약 9000 헥타르에 이르는 50개 이상의 리조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JLL코리아는 중남부 해안가에 위치한 퀴논 비치 앤 골프 리조트의 코스탈힐 빌라, FLC 럭셔리 빌라, 북동부 해안에 위치한 하롱베이 골프 앤 럭져리 리조트의 로얄파크 그랜드 빌라의 매각 자문을 맡았다. 국내 투자자 및 구매자에게 투자 상담, 마케팅, 계약 자문 등의 실물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퀴논 비치 앤 골프 리조트는 다낭과 나트랑 중간인 중남부 해안가 빈딘성에 있다. 베트남 최고의 리조트상을 수상한 1322만3140㎡ 규모의 복합 리조트 단지다. 잭니콜라우스 설계의 36홀 골프코스, 사파리 동물원, 럭셔리 호텔 및 레스토랑, 컨벤션센터, 커뮤니티 부대시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분양 중인 FLC 럭셔리 빌라와 2019년 3·4분기 완공 예정인 코스탈힐 빌라는 2~3 베드룸이다. 가격대는 한화 4억5000만원부터 시작된다. 한국 구매자에게는 계약한 빌라에 5성급 수준의 고급 가구와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연간 15일의 무료 사용과 함께 5년 동안 최소 연 10% 수익률을 보장한다.
FLC 하롱베이 골프 앤 럭셔리 리조트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하롱베이를 바라보고 있는 16만5289㎡ 규모의 복합 리조트 단지다. 2018년 아시아태평양 프로퍼티 어워드에서 호텔 건축부문, 개발 솔루션 부문 등 총 4개 부분에서 최고의 상을 수상했다. 18홀 골프코스, 5성급 호텔, 콘도텔, 스포스 시설 등이 조성돼 있다. 올해 4·4분기에 완공될 로얄파크 그랜드 빌라는 2~5베드룸으로 구성된다. 가격대는 한화 5억4000만원부터 시작된다.
이한국 JLL 주거부분 총괄 대표는 “베트남 해안가의 고급 리조트 빌라는 최고 휴양지 및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름다운 해안가에 위치하여 많은 관광객이 꾸준히 방문하는 유명한 관광지로서 리조트 개발이 모두 완공되면 부동산 시세의 상승까지 예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베트남은 한국과는 달리 책임 시공, 주택보증제도 등과 같은 법적인 제도가 발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수익성 있는 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FLC 그룹과 같은 탄탄한 재무구조와 성공적인 건설 프로젝트 수행 이력을 보유한 대기업 개발사를 선택하고 해외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갖춘 전문적인 부동산 컨설팅사의 자문을 받아 합법적으로 투자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