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동아방송예술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거행된 ‘2018년 Best HRD 인증수여식’에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를 비롯해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된 48개 기관에서 170여 명이 참석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은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인적자원의 개발과 투자 및 경쟁력 강화를 촉진하기 위해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온 사업이다.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해 관리하고 재직 중 학습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제고하는 등 인적자원 개발과 투자 실적이 우수한 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마크(Best HRD)를 부여한다.
사진출처=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인증기간이 3년인 이 사업에서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2009년부터 올해까지 4회 연속으로 선정되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앞으로 3년간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수여하는 인증로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국가직무능력표준제도를 활용한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컨설팅과 해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방문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 총장은 “교원 전공전환 및 전공강화 교육지원을 비롯해 교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한 것이 4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된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대학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학생과 교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