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과학기술대축전...오는 10일 원주에서 열어

관련종목▶

대학생들을 위한 IP인재 스카우트대회, IP모의투자오디션 및 밸류업 캠프 개최.

【춘천=서정욱 기자】강원도와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3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오는 10일부터 2일간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다.

7일 강원도에 따르면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이날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강원지식재산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열리는 도내 최대규모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의 융합축제로 도내 첨단과학기술 전시와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강원과학기술대축전...오는 10일 원주에서 열어
7일 강원도는 특허청이 공동 주최로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3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오는 10일부터 2일간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한다 고 밝혔다.
특히 초중고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기술 프로그램*과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IP인재 스카우트대회, IP모의투자오디션 및 밸류업 캠프가 개최되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하는 투자기회 마련과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편, 이날 개막행사에서는 강원도 과학기술과 지식재산발전에 기여한 강동원 ㈜메디아나 연구소장, ㈜오투오 대표,최선용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이학도 ㈜씨월드 대표이사, 조경섭 ㈜에코비즈넷 대표이사 등이 표창과 상패를 받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축전을 통해 도내 과학기술발전을 위한 그간의 노력과 발전된 모습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도민들이 과학을 일상에서 즐기는 생활문화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소통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