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도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 개최

6일,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
강원도를 비롯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13개 시도의장 참석.

【원주=서정욱 기자】 강원도의회(의장 한금석)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를 6일 오후 강원도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강원도를 비롯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13개 시도의장들과, 임시회 개최를 축하해 주기 위해 도 행정부지사 및 도교육감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원도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 개최
6일 강원도의회(의장 한금석)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를 이날 오후 강원도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임시회에서는 통일시대를 대비 접경(평화)지역 발전을 위한 여건 조성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강원도의회가 제안한 접경(평화)지역 군사시설 보호구역 완화 촉구 건의안과 경기도의회가 건의한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기준 개정 건의안 등 17개 시.도의회에서 제출한 8건의 안건을 의결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16대 전반기 회장으로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이 선출되었으며,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은 부회장으로 선출 되었다.

한금석 의장은 환영사에서“진정한 지방분권을 실현하는데 시도의장님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점으로 이 자리가 지방자치의 발전과 선진의정을 위한 고견을 모아 진정한 지방분권을 실현하는 초석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