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제니튼, 해피스마일 치과버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제니튼, 해피스마일 치과버스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제니튼 권지영 대표가 고 신성일 한국영화배우협회 명예 이사장 대리 수상자인 원로배우 이해룡, 오경아와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강건강전문기업 제니튼은 최근 서울 소월로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스타상 시상식'에 협찬사로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권지영 대표는 원로배우 이해룡, 오경아와 시상자로 무대에 올라 고(故) 신성일 한국영화배우협회 명예 이사장에게 공로상을 시상했다.

제니튼은 치과의사들이 설립한 구강건강전문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11년부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기관 및 교육 시설을 방문해 치과 진료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는 의료 나눔 프로그램 '해피스마일 치과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피스마일 치과버스'는 성북아동보호전문기관,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서울애화학교 등 지금까지 총 30여 곳의 사회복지 기관을 방문해 1874명의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치과 진료서비스를 진행했다.

특히, '해피스마일 치과버스'는 1회성 방문 의료봉사활동에 그치지 않고 후속 조치 및 지속적인 치료과정이 필요한 환자는 향후 봉사활동과 연계해 진료했다.

권지영 제니튼 대표는 "내년에는 더 많은 의료 소외계층을 찾아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의료가 취약한 해외 치과의료봉사 및 현지 치과의사들 대상 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니튼은 유아동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닥터제니 키즈(베이비)치약', '어린이치약', '주니어치약', 임산부를 위한 '닥터제니 마더스치약', 잇몸질환 예방을 위한 '닥터제니 검프로젝트 프로폴리치약', 밝고 하얀 치아를 위한 '닥터제니 화이트치약', 교정 치료 중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닥터제니 교정치약', 치아지각 과민증 완화를 위한 '닥터제니 시린이 치약', 어린이 유산균 '닥터제니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