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이벤트 4월까지 진행

관련종목▶

KB국민은행은 오는4월 말까지 청춘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한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이벤트인 '청춘가득(家得)'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981년생~2000년생(19세~39세)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등을 통해 주택청약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1등(1명) LG노트북gram 17, 2등(2명) LG Pra.L더마LED마스크, 3등(3명)다이슨 드라이기, 4등(500명)모바일 커피상품권 등 총506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한 뒤 적립식예금을 추가 가입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총100명에게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2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전 영업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청약순위가 발생하고 주택유형별 청약자격을 갖추면 민영주택,국민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는 상품이다.

매월2만원 이상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며, 2년 이상 가입할 경우 연1.80%금리를 받을 수 있다.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같이 민영주택,국민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으며,일정 자격 충족 시 우대이율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자격은 만19세에서 만34세의 무주택 세대주(무주택 세대의 세대원 포함)중 연소득3천만원 이하의 근로∙사업∙기타 신고소득이 있는 자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다.만35세 이상이어도 병역복무기간 최대6년을 차감 후 만34세 이하인 경우라면 가입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청춘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앞으로도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