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농식품부 하반기 해외 인턴십 참가자 모집

농림축산식품부는 24일부터 5월17일까지 2019년 하반기 농식품 분야 국제기구와 해외기업·연구소에 파견할 청년 인턴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 지원 사업(OASIS)은 청년들에게 해외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농식품 분야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부터 추진 중이다. 올해는 상·하반기 총 50여명을 선발한다. 상반기에 33명을 선발해 하반기에는 18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들은 인턴십 기간 동안 실제 업무현장에서 관련지식 및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3개월 동안의 해외 체재비, 왕복 항공료, 비자·보험료 등을 지원한다.

하반기 채용기관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국제식량정책연구소(IFPRI), 와게닝겐연구소, 유기농업연구소(FiBL), 페슬 인스트루먼츠 등 7개 기관이다.


농식품부는 이들 기관들은 상반기 채용한 인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하반기에도 한국인 인턴 채용 의사를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국내심사(서류, 면접) 및 해외기관 면접을 거쳐 7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인턴은 국내외 농정 동향, 해외 안전 등과 관련된 사전교육을 통해 현지 적응력을 높이고, 8월부터 채용기관으로 파견된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