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인천서 각국 정책결정자 교육 프로그램 진행

70개국 정책결정자, SDGs전문가, 시민단체, 국제기구 담당자 참석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인천서 각국 정책결정자 교육 프로그램 진행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는 20∼24일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전 세계 70개국의 정책결정자, SDGs전문가, 시민단체, 국제기구 담당자를 대상으로 SDGs 이행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 및 관련 기술 습득, 네트워킹 등을 통해 정책 입안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는 20∼24일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호텔에서 2030년까지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이하 SDGs) 달성을 위한 ‘2019년도 정책결정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진행되는 이 교육프로그램은 SDGs 이행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 및 관련 기술 습득, 네트워킹 등을 통해 정책 입안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에는 전 세계 약 70개국의 정책결정자, SDGs전문가, 시민단체 대표단 및 유엔 국제기구 담당자들이 참석해 자국의 지속가능발전 이행 사례 발표한다.

한국에서는 박천규 환경부 차관이 참석하고 환경부 지속가능전략 담당관이 국내 SDGs 이행 사례를 발표한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