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민갑룡 "'靑모임 주선 보도' 부적절…윤 총경 수사에 최선"

민갑룡 "'靑모임 주선 보도' 부적절…윤 총경 수사에 최선"
민갑룡 경찰청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경찰개혁의 성과와 과제 당정협의에서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2019.5.20/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할 수 있는 모든 방법 동원…추후 수사도 철저히"

(서울=뉴스1) 이철 기자 = 이른바 '승리 단톡방'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렸던 윤모 총경이 민갑룡 경찰청장과 청와대 비서관들의 모임을 주선하려고 했다는 보도와 관련, 민 청장은 수사와 관련이 없는 사항이며 윤 총경에 대한 수사 역시 엄정히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민 청장은 21일 정례간담회에서 "(수사와) 관계없는 개인적인 의견을 나누는 것이 공론화되는 것 자체가 적절치 않다"며 "국회 발언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것을 (언론이) 거론하는 것은 건전한 여론형성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SBS는 경찰이 윤 총경의 휴대전화를 포렌식하는 과정에서 윤 총경이 '버닝썬 의혹' 제기 이후 민 청장과 청와대 비서관들의 저녁자리를 주선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이 저녁자리는 3월 말에 예정돼있었는데, 윤 총경이 버닝썬 의혹이 제기된 지난 3월13일 이후 이 약속을 잡았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민 청장은 당시 승리 카톡방에서 '경찰총장'이 윤 총경으로 확인되기 전 잡았던 약속이며, 경찰총장이 윤 총경으로 확인되고 난 후 시기상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약속을 취소했다고 해명했다.

이날 민 청장은 윤 총경을 상대로 한 수사 역시 엄정하게 진행했다고 재차 밝혔다.


민 청장은 "윤 총경도 정말 찾을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법(혐의)을 적용했다"며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고 보는데 무엇이 미진한지 사건을 재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버닝썬)수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고 의혹과 사안들을 점검하고 있다. 최선을 다해서 수사를 했다고 본다"며 "제보자 협조 문제 등 시간이 걸리는 것이 있지만 추후 수사도 철저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