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의왕시 정책실명제 25건 공개…책임성-투명성↑

의왕시 정책실명제 25건 공개…책임성-투명성↑
김상돈 의왕시장. 사진제공=의왕시


[의왕=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의왕시는 2019년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사업 25건을 선정하고 의왕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안종서 의왕시 기획예산담당관은 7일 “앞으로도 정책실명제를 통해 주요 사업의 추진과정과 관련자 실명을 공개·관리해 정책을 투명하게 집행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시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며 시민에게 공개하는 제도다.


의왕시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중점 관리 대상 사업 25건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을 분야별로 보면 △시정 정책사업 분야에서 ‘시민정책단 운영’ 등 10건 △총사업비 10억원 이상 투입되는 사업 분야에서 ‘보식골로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등 6건 △대규모 행사성 사업 분야에서 ‘의왕철도축제’ 1건 △시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사업 분야에서 ‘의왕소식지 제작’ 등 2건 △중점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분야에서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등 4건 △국정과제 분야에선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 운영’ 등 2건이다.

한편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대상 사업은 의왕시 홈페이지 ‘행정정보-행정정보공개-정책실명제’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