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테마가 있는 여행코스 5선을 18일 소개했다.
여행코스 5선은 '테마가 있는 농촌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총 67편의 작품 중 선정된 여행코스다.
수상작들은 충남 예산, 전남 강진, 경남 남해, 전남 담양, 경남 하동 등 지역의 우수한 관광지 소개와 가족, 개별, 건강여행 등 다양한 주제(테마)로 구성됐다.
대상 수상작은 예산의 자연과 농촌을 주제로 한 가족여행코스다. 알토란사과마을에서 사과 설기떡 만들기 체험과 대흥 슬로시티에서 시골생활의 여유를 느껴보고, 논 생물과 황새생태 체험을 할 수 있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강진 코스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 역사이야기를 접목한 코스다.
호남 3대 정원 중 하나인 백운동 별서정원과 고려청자박물관 등 우리 역사와 이야기가 살아있는 강진의 농촌여행코스를 만나 볼 수 있다.
우수상 수상작은 남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남해 쉼 여행코스,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먹거리를 소개한 전라도 코스, 하동을 배경으로 한 섬진강 여행코스다.
농식품부는 이번 수상작들을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고, 여행코스 '인증샷 이벤트'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