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CEO아카데미 수료식 [서울호서전문학교 제공] /사진=fnDB
서울호서 CEO아카데미 수료식 [서울호서전문학교 제공] /사진=fnDB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의 “제3기서울호서아카데미” 수료식이 성황리에 마쳤다.
이운희 서울호서 이사장은 지난 10일 JK블라썸호텔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100세시대, 평생학습시대를 맞이하여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위해 개설한 아카데미과정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며 "아카데미과정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인사들과 교류 하며 정보교환과 소통으로 새로운 분야의 견문을 넓히고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높힐 수 있는 무대가 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축사했다.
김영덕 서울호서 미래교육원 원장도 "본 과정이 차별화하고 품격있는 과정으로 발전시켜 지역의 대표적인 아카데미 교육기관으로써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금번 3기과정은 ‘명리상담지도사2급“ 과 ”부동산경매컨설턴트전문가“ 2개 과정의 5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최고령 안혜순 교수(86세), "목소리는 40대 꾀꼬리 음성", 김인환 건축가 "내 나이 겨우 78세"
안인순 교수는 중국과 미국에서 대부분 생애를 보낸 뒤 20년 전 귀국해 불우이웃을 도우며 여생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인환 씨는 아카데미를 통해 "본인의 나이가 벌써 78세가 아니라 이제 겨우 78세임을 알았다"고 고백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명리상담지도사 2급 시험과 부동산경매컨설턴트 전문가과정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은 수료증과 자격증을 수여받았으며, 특별히 부동산 경매컨설턴트전문가 자격과정에 합격한 사람들은 ‘한국부동산 경매사 협회’에 등록 협회증이 발행됐다.
또한 15주 과정의 수업모습과 추억이 담긴 사진들과 수료생들의 소개 및 후기를 담은 ‘아름다운 동행’ 제3권을 발행하여 수료생 전원에게 수료기념으로 전달했다. 해당책자는 3기 수료생 김정민 대표(광성문화사)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제작 기부해 서울호서CEO아카데미의 품격을 높였다.
서울호서CEO아카데미는 원우회도 조직하고 김병유 ㈜케이비엠약품 대표가 원우회 회장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원우회는 지역의 중요인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운영위원은 ▲손상대 한국M&A컨설팅협회 회장, ▲김혜례 ㈜씨에스아이 대표, ▲기태영 국민건강보험 강서지사장, ▲박기민 패션저널 고문, ▲조규운 큐리온건설 이사, ▲ 박찬섭 광운대학교 교수, ▲ 임영학 롯데월드, ▲ 최정자 한우리부동산컨설팅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원우회는 현재 봉사활동과 장학사업 계획에 대해 구상하고 있다.
■ 3기 수강생, 정창근 교수, 허인순 대표 등 발전기금 기탁
수료식에서 3기수강생(대표 강래일)과 한국동양철학연구원 정창근 교수(의학박사), 하나플라자허인순 대표는 이운희 이사장에게 각각100만원씩 발전기금을 전달하였다.
명리상담지도사 강의를 담당한 손창록 교수는 "15주간 함께한 수료생들과의 소중한 인연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며 "소중한 인연을 맺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준 서울호서의 발전과 아카데미 과정이 대한민국 대표 리더네트워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4기에는 '시니어패션모델', '부자되는 풍수지리' 과정 추가돼
9월에 개강하는 4기는 기존의 2개 과정(명리상담지도사2급, 부동산경매컨설턴트 전문가과정) 외에 “부자되는 풍수지리”와 자신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수 있는 “시니어패션모델” 과정이 추가됐다.
특별히 “시니어패션모델”과정에서 수강생들은 모두 화려한 패션쇼무대에서 자신의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패션모델의 주인공으로 등장할 수 있다.
또한 각종 모델 컨테스트 등 모델 활동을 할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시니어패션모델과정은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의 마련된 공연장을 통해 리허설을 거친다면 패션쇼에도 데뷔할 수 있다.
해당교육과정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연령, 성별,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7월에는 해당강좌의 무료특강을 진행하여 관심자들의 부담없는 무료특강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제공 /사진=fnDB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