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文대통령, 1만4천여 명에게 '추석 선물'

-국가위해 헌신한 분,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
-충남 서천 '소곡주', 부산 기장 '미역' 등 지역 특산물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한가위 보름달 처럼 올 것"

文대통령, 1만4천여 명에게 '추석 선물'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각 분야에서 국가를 위하여 헌신하는 분들과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 약 1만4천여 명에게 추석 선물을 보낼 예정이다. 올해 추석 선물은 충남 서천의 소곡주(청소년, 종교인 등: 충북 제천 꿀), 부산 기장의 미역, 전북 고창의 땅콩, 강원도 정선의 곤드레나물 등 지역 특산물 4종 세트로 구성되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약 1만4000여 명에게 추석 선물을 보낼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28일 밝혔다.

올해 추석 선물은 각 분야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과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에게 전달된다. 특히, 헝가리 유람선 사고 현장 구조대원, 강원도 산불 진화 자원봉사자, 구제역 및 돼지열병 등 전염성질병 방제활동 참여자, 장애인 활동도우미 등을 포함하여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각계 원로, 국가유공자 가족, 의사상자, 독립유공자 후손 모범 청소년 등 에게도 전달될 예정이다.

선물 구성은 충남 서천의 소곡주(청소년, 종교인 등은 충북 제천 꿀), 부산 기장의 미역, 전북 고창의 땅콩, 강원도 정선의 곤드레나물 등 지역 특산물 4종 세트로 이뤄졌다.

문 대통령 내외는 선물과 함께 보내는 인사말을 통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는 넉넉한 한가위에 휘영청 뜬 보름달처럼 올 것"이라며 "새로운 100년의 희망을 함께 빚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청와대 직원들은 우리 농산물의 판매촉진과 소비확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9일까지 청와대 연풍문 2층에서 우리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 계획이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