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공무원연금공단, 주거복지사업 활성화 공동워크숍 개최

29일 제주본사…공제연금기관협의회 2개 연금기관·6개 공제회 참석

공무원연금공단, 주거복지사업 활성화 공동워크숍 개최
29일 공무원연금공단 제주본사에서 열린 '공제연금기관협의회 공동워크숍'을 마치고 각 기관의 실무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좌승훈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29일 제주본사에서 은퇴자 주거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제연금기관협의회 공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 기관 연구·기획·조사 실무담당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주홍 제주대학교 교수의 ‘웰에이징(well-aging)’ 특강을 시작으로 공단의 '은퇴자 복합 임대주택 사업' 등 참여 기관별 은퇴자 주거복지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주거복지사업 활성화 공동워크숍 개최
29일 공무원연금공단 제주본사에서 개최된 '공제연금기관협의회 공동워크숍'에서 민주홍 제주대 교수가 '노년 삶의 이해와 행복의 조건'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한편 공제연금기관협의회는 지난 6월 ▷공제·연금제도 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과 연구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웰에이징 사업 발굴 ▷세미나를 통한 교류 활성화 ▷보유 복지시설 공동 활용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7월부터는 호텔·리조트 등 기존 10개의 공유시설과 함께 공단과 한국교직원공제회 등이 보유하고 있는 8개 복지시설을 추가 개방함으로써 회원들이 일반 요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공제연금기관협의회는 공무원연금공단, 경찰공제회, 과학기술인공제회, 군인공제회, 대한소방공제회,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한국교직원공제회 등 2개 연금기관과 6개 공제회가 기관 상호발전과 공동이익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2001년 출범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주거복지사업 활성화 공동워크숍 개최
29일 공무원연금공단 제주본사에서 개최된 '공제연금기관협의회 공동워크숍'에서 진재구 청주대 교수가 전문가 강평을 하고 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