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남교육청, 고3 수험생 대상 맞춤형 면접설명회 개최

박진희 계명대 입학사정관, 9월 16일 경남교육청에서 면접 특징 안내 
17일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김전현 경상대 입학사정관이 면접 주의사항 안내

경남교육청, 고3 수험생 대상 맞춤형 면접설명회 개최
경남도교육청이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각각 도교육청 별관 및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고3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면접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성균관대가 주최한 대입설명회 모습이다.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창원=오성택 기자]경남도교육청이 고3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면접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남교육청은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각각 도교육청 별관 및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고3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면접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전형요소 중 하나인 면접이 포함된 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첫날인 16일은 계명대 입학사정관인 박진희 강사가 둘째날인 17일은 경상대 입학사정관인 김정현 강사가 각각 제시문·심층확인·집단면접 등 다양한 면접의 특징과 면접에 임하는 학생들이 주의해야 할 내용 등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안내한다.

또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면접에 관한 다양한 정보 △2020학년도 각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유형 △2019학년도 대학별 면접 기출문제 △2019학년도 학생별 학생부위주전형 면접 후기 등이 수록된 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한다.

이상락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중 하나인 면접에 대해 궁금해 하는 학생·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경남대입정보센터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바라는 대학 및 학과 진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 경남대입정보센터는 고3 수험생들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권역별 모의면접캠프를 개최할 계획이다.

오는 21일 경상대를 시작으로 28일 가야대, 내달 5일 창원대에서 사전 신청을 받은 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캠프를 열어 면접에 대한 긴장감 해소 및 자신감 상승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ost@fnnews.com 오성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