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안양=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안양시는 2019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8명을 확정했다. 정여진 안양4동 새마을부녀회장, 이남심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이승복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협의회 감사, 한진우 서일석유 대표이사, 김영남 서예가, 이준서 전통문화예술전수원 원장, 박귀종 안양시체육회 부회장, 이철구 (사)녹색환경실천본부 총재 등이 영예의 얼굴이다.

시민대상 수상자는 두 차례 선발위원회 엄정한 심의를 거쳐 효행-지역사회발전-사회복지-산업경제-문화예술-교육-체육-환경보전 등 8개 부문에서 1명씩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릴 제46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거행된다.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정여진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안양시

◇ 효행- 정여진 안양4동 새마을부녀회장

결혼 후 28년 동안 시부모를 정성껏 모시고, 특히 거동이 어려운 시모를 정성을 다해 모시고 있으며, 동 새마을부녀회장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늘 밝은 모습으로 주변 어르신까지도 공경하는 모습을 통해 주민에게 효행의 모범이 되어 지역주민 귀감이 되고 있다.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이남심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안양시

◇ 지역사회발전- 이남심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20여년 간 독거노인 가정방문, 장애인시설 봉사, 병원 호스피스병동 봉사, 재난복구 및 농촌일손돕기 등 2만 시간이 넘는 헌신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주고, 지역사회를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다.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이승복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안양시

◇ 사회복지- 이승복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협의회 감사

1997년 안양적십자봉사회에 입회해 현재까지 안양지역사회와 시민을 위해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특히 지역사회 자원 유치를 통해 매달 안양지역 31개동에 생필품과 구호미, 밑반찬을 전달해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등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한진우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안양시

◇ 산업경제- 한진우 서일석유 대표이사

안양 중소기업인으로 정도경영, 투명경영을 경영이념으로 선포하고, 이웃을 배려하고 사랑할 줄 아는 회사, 사회로부터 존경받고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회사를 꿈꾸고 만들어 가는 사람 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김영남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안양시

◇ 문화예술- 김영남 서예가

대한민국미술대전 서예부문 초대작가, 심사위원 및 여러 초대작가 활동과 안양시평생교육원, 동주민센터 등에서 서예강사로 활동하면서 끊임없는 지도와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문화 재능기부와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프렌즈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전통문화예술에 대해 시민이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글서예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이준서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안양시

◇ 교육- 이준서 전통문화예술전수원 원장

38년 간 초등학교 교사, 중고등학교 교사, 교감, 교장을 비롯해 경기도안양교육청 교육장,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면서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교육연구 및 작품 활동으로 교원의 전문성 향상 및 기능 증진에 기여해 연구하는 교사상 정립에 모범을 보였다.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박귀종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안양시

◇ 체육- 박귀종 안양시체육회 부회장

안양시체육회 부회장으로서 안양 엘리트 및 체육꿈나무 육성에 전력을 다하고, 생활체육 발전을 통해 시민 건강 증진과 주민 화합에도 기여했으며 안양 체육문화 조성에 앞장서서 추진함으로써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귀감이 됐다.

2019 안양시민대상 8명은 누구?
이철구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사진제공=안양시

◇ 환경보전- 이철구 (사)녹색환경실천본부 총재

안양의 자연자원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해 솔선수범했으며 깨끗한 안양 만들기를 위해 꾸준한 정화활동과 녹색환경사업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환경 지킴이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보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