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서울대 시흥캠퍼스 미래형 스마트관 개관

서울대 시흥캠퍼스 미래형 스마트관 개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스마트관 개관식 사진=시흥시
【 시흥=강근주 기자】 서울대학교가 시흥캠퍼스 추진 현황을 홍보하고자 23일 시흥시 정왕동 소재 시흥캠퍼스 스마트관에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스마트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스마트관은 2007년 시흥캠퍼스 조성을 계획한 이래 12년 만에 이뤄진 첫 준공 건물로서 시흥캠퍼스 조성과 추진 현황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2018년 착공해 올해 8월 준공됐다.

1층에는 시흥캠퍼스 비전과 미래, 캠퍼스생활, 마스터플랜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2층에는 기숙시설(교직원 및 대학원 기숙시설) 일부 세대의 견본시설이 전시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공휴일은 휴관이다.

서울대 측은 "시흥캠퍼스 스마트관은 세계 유수의 대학과 경쟁을 위한 준비된 미래형 스마트캠퍼스라는 점을 알리는 공간으로, 시흥캠퍼스의 성공적인 조성과 발전을 위해 국가와 자치단체, 기업 등의 적극적 지원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날 개관식 축사에서 "서울대 시흥캠퍼스는 시흥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자 대한민국 미래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성장동력"이라며 "이 배움터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흥함이 시작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