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청주소식]청주시립합창단 '가을은 선율을 타고' 연주회 등

[청주소식]청주시립합창단 '가을은 선율을 타고' 연주회 등
청주시립합창단

【청주=뉴시스】임선우 기자 = 충북 청주시립합창단이 11월7일 청주아트홀에서 58회 정기연주회 '가을은 선율을 타고'를 연다. 가을을 주제로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의 한국가곡을 노래한 뒤 가요와 그룹 '퀸'의 메들리곡을 들려준다.

12월19일에는 올해 마지막 정기공연인 '페어웰 2019 위드 크리스마스 캐럴스'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생상의 '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 노엘 작품12'를 시작으로 퍼커션 고동현과의 캐럴 메들리 협연, 청주시립교향악단과 안젤루스 도미니 어린이합창단의 연합 공연을 펼친다.

◇공동주택 층간소음 매뉴얼 배포

충북 청주시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매뉴얼'을 제작해 아파트 단지에 배포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입주민과 관리 주체로 나뉘어 제작됐다.

입주민 매뉴얼에는 층간소음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과 층간소음 피해 발생 시 행동 요령이 담겼다. 관리 주체인 경비실과 관리사무소를 위한 매뉴얼에는 층간소음 민원 및 분쟁 시 해결을 위한 행동요령이 기재됐다.

시는 또 공동주택 단지별 층간소음 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주민간 분쟁을 해결할 방침이다.

◇청주금빛도서관 11월 수강생 모집

충북 청주금빛도서관이 '11월의 특강' 수강생 90명을 모집한다.
강좌는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꼼지락 꿈지럭 그림책아 놀자', 초등학교 3~4학년 '선사, 역사를 맛보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송정 푸른 솔은', '엄마 그림책이 뭐예요?', '영화 인문학 : 마음을 얻는 말하기'다.

별도의 수강료는 없으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신청자는 22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cheongju.go.kr/lib-gb/index.do)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imgiz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