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남양주시 마을활동가 70명 미션임파서블 수료

남양주시 마을활동가 70명 미션임파서블 수료
조광한 남양주시장 2019 남양주시 미션임파서블 공동체교육 수료식 특강.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선도할 마을활동가 70여명을 배출했다. 마을활동가는 다양한 네트워크와 연대해 자치분권-민관협치 등 주민 참여자치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남양주시는 22일 시청 여유당에서 교육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남양주시 미션임파서블 공동체교육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수료식에 참석해 주요 시정과 방향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면서 “공동체를 향한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지닌 수료생이 앞으로 우리 시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어 가는 주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동체교육은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 시-군 교육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500만원을 지원받아 진행됐으며, 시민 간 네트워크 조성, 마을활동가 역량 강화, 지역인재 발굴을 목표로 기본과정에 이어 심화과정까지 운영됐다.

기본과정은 6월24일부터 7월17일까지 8회에 걸쳐 ‘공동체는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를 깨닫고 하고, 회차별 미션수행으로 교육생 간 신뢰관계를 형성해 마을 네트워크 형성을 높였다.

이어 10월30일부터 11월22일까지 8회로 진행된 심화과정은 마을활동가에게 필요한 의제 발굴, 기획, 갈등관리, 연대와 협력 등 다양한 실무능력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