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동아쏘시오그룹 11월 한달간 '함께 성장' 진행

동아쏘시오그룹 11월 한달간 '함께 성장' 진행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왼쪽 첫번째)이 밥퍼나눔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제공
동아쏘시오그룹은 12월 창립 87주년을 맞아 11월 한 달간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 캠페인 '함께 성장'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전신인 동아제약은 지난 1932년 12월 1일 창업주인 고(故) 동호(東湖) 강중희 회장이 서울 종로구 중학동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강중희상점'이라는 위생재료 도매상을 개업하면서부터 시작됐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주요 사업회사 임직원들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왔다.


특히 올해는 동아쏘시오그룹 구성원 모두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더 많은 이웃과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동천수, DA인포메이션, 용마로지스 등 전 그룹사로 확대했다. 이들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아시아드선수촌근린공원과 경상북도 경주 황성공원 일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사랑의 김장 담그기, 밥퍼 봉사 등을 실천했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앞으로도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으로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