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보험다모아에서 보다 편리하게 자동차보험료를 비교·조회하세요

보험다모아-보험사간 원스톱 조회 서비스 내년 오픈

[파이낸셜뉴스] 앞으로 자동차보험 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보험료 조회 후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산출조건 입력없이 보험료 조회가 가능해진다. 또한 보험사가 새롭게 출시한 첨단안전장치 추가 할인특약도 보험다모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30일 손보협회에 따르면 보험다모아와 보험사간 원스톱 조회 서비스가 내년 1월2일 오픈한다.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보험료 조회 서비스는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자동차보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보험다모아를 통한 자동차보험 보험료 조회건수는 2016년 7월 오픈 이후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 10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143.9% 증가한 76만4647건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최근 온라인 채널(CM) 자동차보험 시장이 지속 성장하면서 보험다모아를 통한 자동차보험료 조회건수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비교·조회한 소비자는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험다모에서 조회했던 보험료를 다시 확인하려면 약 24개 산출조건을 다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소비자의 보험료 조회 편의성 제고를 위해 소비자가 보험다모아에서 보험료 조회 후 보험회사 홈페이지로 이동시 보험다모아에서 조회하였던 보험료를 불러올 수 있는 원스톱 조회 시스템이 구축된 것이다.

또한 이 시스템에서는 기존 9개 보험료 추가 할인특약 외 보험사들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첨단안전장치 추가 할인특약(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전방충돌 방지장치 할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손보협회는 "보험다모아 원스톱 조회 시스템은 내년 1월 2일부터 이용 가능하다"면서 "손보협회는 소비자의 보험다모아 이용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고도화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