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정무위원장-시중은행장 함께 '디캠프' 찾는다

[파이낸셜뉴스]
민병두 정무위원장과 시중은행장들이 함께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를 찾는다. 이 자리에서 창업·벤처·중소기업 육성에 대한 의견을 나눌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라임자산운용 사태 등에 대한 이야기도 나올 지 관심이 쏠리고있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24일 은행연합회 정기이사회가 디캠프에서 열릴 예정이다. 디캠프는 전국은행연합회 사원기관이 총 5000억 원을 출연해 2012년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재단이다.

특히 이 자리에는 민병두 정무위원장도 함께 초청됐다. 은행연합회는 통상 매월 넷째주 월요일 저녁에 정기인사회를 개최한 후 은행장 만찬 모임을 비공개로 진행해오며 두 달에 한 번꼴 VIP를 초청한다. 지난달 은성수 금융위원장을 초청한데 이어 이달 곧바로 정무위원장을 초청해 눈길을 끈다. 민 정무위원장은 지난해 1월에도 은행연합회 정기이사회에 참석해 시중은행장들과 4차산업혁명에 따른 금융혁신과 관련된 의견을 나눈 바 있다.

이날은 특별히 디캠프를 찾는만큼 창업·벤처·중소기업 육성에 대한 의견들이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은행연합회와 5대 금융지주는 창업·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향후 5년간 28조원을 지원하기로 밝힌 바 있어 이날 해당 진행사항 등을 체크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도 17일 경제부처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혁신기업 1000곳을 선정해 3년간 40조원을 지원하기로 발표하는 등 혁신금융지원을 본격화하기로 한만큼 이와 관련된 이야기들도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날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 DLF 사태 수습 등 은행권 내 민감한 현안들이 언급될 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