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도 뚫린 코로나19.. "25일 4000명 운집 종교행사 중단해야"


부산도 뚫린 코로나19.. "25일 4000명 운집 종교행사 중단해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다녀간 것으로 알려진 19일 오후 대구 남구 대명동 신천지 교회에서 남구보건소 관계자가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부산】 22일 부산 지역에서도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두 명 나타난 가운데 지역에서 대규모 종교행사를 앞두고 있어 도심 내 집회를 당분간 중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 21일 오후 6시 30분께 해운대 백병원을 내원한 57세 여성과 동래구 대동병원 별도 선별진료소 19세 남성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현재 보건당국에 의해 국가지정 음압격리 병실이 있는 부산의료원으로 이송해 집중 치료를 받고 있다. 시는 이들의 이동 동선을 공개하고 강력한 방역을 통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는 25일 벡스코에서 대규모 종교행사가 예정되어 있어 이를 중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이날 부산 지역 11개 시민단체
등은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집단 행사 및 집회 행위는 즉시 중단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벡스코에 따르면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사랑제일교회 주최 ‘자유우파 대통합 기도회 및 국민대회’가 예정돼 있다.

이 자리에는 1000명에서 최대 4000명까지 운집할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단체는 이날 행사를 원천 중단해야 한다고 시에 촉구했다.

이들은 “부산시는 감염법예방법 제49조에 따라 부산 시민의 생존권을 책임져야 할 기관으로써 이날 행사를 원천 중단시켜야 한다”면서 “만일 시민의 생존권을 무시하고 끝까지 행사를 강행한다면 이를 방관한 시에 그 책임을 물을 것이며 우리는 어떠한 물리적 대응도 불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 비상정국을 확산시킨 신천지를 비롯하여 집단 집회 및 행사를 강행하는 무리들은 국민을 사지로 몰며 “살인 행위”를 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하며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행사들을 전면 중단하지 않으면 따가운 사회 지탄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지금은 여야, 보수·진보, 시민사회 모두가 정부를 믿고 이 사태를 이겨내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전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