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플래그십스토어 전경. 이브자리 제공.
[파이낸셜뉴스]이브자리가 경기 수원 아주대병원에 슬립앤슬립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브자리 플래그십스토어는 고객에게 수면 종합 솔루션(해법)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만들어졌다. 수면클리닉이 갖춰진 아주대병원에서 플래그십스토어를 운영하며 불면증, 코골이, 수면 무호흡, 하지 불안증 등 수면질환 환자들의 건강한 생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이브자리는 아주대병원 슬립앤슬립 플래그십스토어에 ‘체험’과 ‘컨설팅’ 요소를 강화해 기존의 매장들과 차별점을 두고 방문 고객이 질 높은 수면을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최적의 수면환경을 갖춘 수면 체험실을 설치했다. 좌우로 흔들리는 모션베드는 심박을 안정화해 잠을 유도하고 수면 효율을 높인다. 수면 체험실은 키오스크를 통해 비대면 셀프 오더 방식으로 운영한다.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이브자리 수면 컨설턴트 ‘슬립 코디네이터’와 1대1 수면 컨설팅을 통해 수면실태, 수면습관도 확인할 수 있다. 슬립 코디네이터가 설문 및 경추 측정기 등 전문 도구를 활용해 고객의 수면을 분석하고 맞춤 침구를 제안한다. 필로우, 구스, 토퍼 등 개인별 맞춤 침구 체험도 가능하다.
이밖에 침구뿐만 아니라 수면 관련 제품인 아로마 스프레이, 수면 헤드폰, 수면 유도 차(茶)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토탈슬립케어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걸맞게 모든 수면 연계 아이템을 연구하고 내놓을 예정이다.
장준기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장은 “침구, 수면습관, 수면용품 등 수면환경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하나씩 고려해 개선하는 것으로 수면의 질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며 “수면이 고민인 사람들이 이를 직접 경험하고 숙면을 통해 건강한 삶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플래그십스토어 목표”라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