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어린이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 . 좋은책어린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로나19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에 이어 초등학교 1학년 등교수업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학교에 입학했지만 아직 학교에 가 보지 못한 초등 저학년들은 앞으로 새로운 학교 생활에 적응해야 한다.
좋은책신사고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가 11일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동화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를 선보였다.
좋은책어린이의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는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바른 생활 태도와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 주는 창작동화다. 선생님, 친구, 부모님 등 어린이와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나간다. 책 속 이야기로 미리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적응력과 자신감을 키워 준다.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는 총 15권으로 구성됐다.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다룬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안전한 학교생활을 알려 주는 '위기탈출! 김도민' △선생님과 대화하며 관심과 애정을 받는 과정을 소개한 '선생님 바꿔 주세요' △바른 식습관을 주제로 한 '급식 안 먹을래요' 등 입학 준비부터 친구 사귀기, 발표하기, 공부 습관 등 학교생활을 주제로 구성됐다.
좋은책어린이 구재본 부서장은 "초등학교에 입학했지만 아직 본격적인 학교생활을 경험하지 못한 초등학교 1학년들은 낯선 환경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며 "개학 전에 직, 간접적으로 학교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는 책 읽기와 놀이를 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