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강신호 명예회장, 제약바이오협회 약업대상 수상

강신호 명예회장, 제약바이오협회 약업대상 수상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19일 서울 효령로 제약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부문 시상식에서 조선혜 한국의약품유통협회장,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왼쪽부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19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약바이오부문 시상식을 갖고 강신호 명예회장에게 상패와 부상을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약협회는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명예회장은 평생 국민보건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약업계 발전에 이바지했다"며 "제1호 수상자 선정에 3개 단체가 이견이 없을 정도로 제약바이오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시상식에 대리참석한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은 "앞으로도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에 더 큰 공헌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약업대상은 약업계의 노력과 봉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그 공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약업계 3개 단체가 공동 제정한 상으로, 수상자도 공동 선정한다. 앞서 김희중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약사부문), 진종환 한신약품 회장(의약품유통부문) 등에 대한 선정도 이뤄진 바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