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옥-김은희-이채명 안양시의원 경기도 우수의원 선정. 사진제공=안양시의회
[안양=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박정옥-김은희-이채명 안양시의회 의원은 각각 행정감사-예산절감-의정활동개선 분야에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3기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23일 안양시의회 의장실에서 표창 전수식을 가졌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2012년부터 매년 포상해 지방의원 자긍심을 고취하고 궁극적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박정옥 의원은 집행기관의 행정-예산집행 관련 면밀한 감사를 수행하고 향후 방향까지 제시해 행정감사분야에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으며, 김은희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효율적인 예산편성 및 집행을 유도했다는 점에서 그 공을 인정받았다.
이채명 의원은 SNS를 활용한 시민소통 활동을 전개하고 의원-직원 간 소통을 자주 추진하는 등 의정활동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선화 의장은 이날 전수식에서 “평소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많은 지역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