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인영, 내일 보건·의료분야 북민협 면담…'방역 협력 의지'

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 임원 만나 협력 모색 "개성 포함 북쪽과 코로나 방역 협력 의지 표명"

이인영, 내일 보건·의료분야 북민협 면담…'방역 협력 의지'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이인영 신임 통일부장관이 30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현충탑에 참배한 뒤 국기에 대한 경례하고 있다. 2020.07.30.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현 기자 =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오는 31일 보건·의료 분야 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북민협) 임원들과 면담을 갖고 대북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통일부 당국자는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일 면담은 보건·의료 분야 정책 고객의 의견을 듣기 위한 차원"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은 이 장관은 탈북민 재월북 사태로 봉쇄된 개성을 언급하며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지, 개성뿐만 아니라 북쪽 어느 곳에서든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과 관련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당국자는 "이 장관이 개성지역을 포함해 북쪽과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며 "평양종합병원도 보건협력의 한 분야에 포함될 수 있다. 다만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없다"고 전했다.

이 장관은 31일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를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주말인 다음달 1일에는 의원 시절부터 추진해오던 '통일 걷기'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fi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