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유튜브 영상 콘텐츠 공모전’

8월 10일부터 9월11일까지...홍보부 담당자에게 제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유튜브 영상 콘텐츠 공모전’
【파이낸셜뉴스 전주=김도우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국민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유튜브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를 주제로 8월 10일(월)부터 9월 11일(금)까지 진행한다.

국민의 시각에서 표현되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수집하고 확산해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공모분야는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면모를 표현한 ‘영상’으로 ‘노인일자리’에 대한 공감과 재미,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상 1편과 최우수상 1편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시상금도 지급한다.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응모작은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하여 선정한다.

대국민 온라인 심사는 9월 21일(월)부터 진행하는 ‘노인일자리 주간’에 맞춰 추진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9월 29일(화)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에 게시하고, 노인일자리 정책 홍보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홍보부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어렵게만 여겨지는 정부 정책을 영상 콘텐츠로 만들어 친근하게 소개하며 긍정적인 인식까지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공모전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964425@fnnews.com 김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