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YOU, LOVE ME”“당신의 위로 한마디” 우수상 등 16작품 수상
대상 300만원 등 총 1,400만원의 장학금 지급
[파이낸셜뉴스]생명존중시민회의(상임대표 박인주)는 8월 31일 지난 20일까지 전국의 학생들로부터 공모한 ‘생명사랑 유튜브영상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들 가운데 인천재능대학교 간호학과 생명지킴이인 한해랑, 최예림, 최아름, 한우리, 한정수, 황미란 등의 공동작품인 “내일도 함께해조”를 영예의 대상 수상작으로 발표했다. 이날 대상 등 총 16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여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우수상은 △LOVE YOU, LOVE ME (황동현 -동해삼육고등학교)△당신의 위로 한 마디 -부제: 삶은 계란 (뚜리뚜박: 이승현, 박채연 -잠실여자고등학교)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내일이 두렵다" (김성훈 -한강미디어고등학교)△손 내미는 용기 (송연경 -동서대학교, 장채림 -경성대학교) △손을 내밀어 주세요(김나연 -신한대학교, 남다은, 서민경 -명지대학교) 등이 뽑혔다.
가작으로는 △우울이라는 감정 (최지원 -학교밖청소년) △시선 (김예나 -계원예술고등학교) △이 세상 누군가가, 소중한 ᆞ당신에게 (김예은, 김현진 -한림대학교) △사람과 꽃 (이현용 -백석대학교) △우리가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관심의 힘 (이수연 -계원예술대학교) △이해 (이재성, 박재일, 윤지현, 정여주, 차아름 -대구가톨릭대학교) △자살을 생각하는 당신께 (유채영 -경기대학교) △"오늘도 멋진 이야기를 쓰고 있는 당신에게" (최수민 오지윤 -서울명덕여자고등학교) △민주의 이야기 (심수련 -강원대학교) △자살예방 "관심의 힘" (김지수 -고양외국어고등학교) 등이 선정됐다.
대상 1명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 우수상 2명 각 150만원, 장려상 3명 각 100만원, 가작 50만원 10명 등 총 1,4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출품된 작품들은 창의성, 공감, 스토리 구성력, 대중성 등을 종합 고려하여 9명의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생명존중시민회의 박인주 상임대표는 “학생들이 응모한 작품들에는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마음이 담겨 있어서 저도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다. 학생들의 귀한 노력의 결실인 작품들이 생명존중 문화 만들기와 자살예방에 귀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urage@fnnews.com 전용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