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인도 IT대기업 테크 마힌드라가 AWS의 블록체인 솔루션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Amazon Managed Blockchain)을 활용해 기업용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테크 마힌드라는 향후 12~18개월 안에 항공, 통신, 헬스케어, 금융 분야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테크 마힌드라는 지난해 기업용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삼성SDS와 협력한 바 있다.
비트코인 가격 급락에도 신규 투자자 증가
최근 비트코인(BTC) 가격 하락과 급등락이 이어지며 불안정한 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신규 투자자들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글라스노드 데이터를 인용해 비트코인이 지난 3주 동안 1만2000달러에서 1만달러로 하락했지만, 신규 비트코인 지갑 주소 수는 2% 늘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신규 투자자들이 시장 공급을 흡수하기 위해 (비트코인으로)들어오고 있다"고 공급을 흡수하기 위해 들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비트코인은 7일 하루동안 1만300달러에서 9893달러 선을 오가며 400달러 이상의 급등락 폭을 나타냈다.
美 공군, 전투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 활용
미국 공군이 전투 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기로 했다. 7일(현지시간)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대형 군수기업 레이시온 테크놀로지 산하 BBN테크놀로지가 미국 공군연구소(AFRL)에서 약 50만달러(약 5억9400만원) 상당의 블록체인 기술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 미디어는 이 계약이 미국 공군의 블록체인 활용 전투관리 시스템 투자의 일환이라며 "Air C2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성 및 적절성을 시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