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역시 방탄이네” BTS 美 NPR서 ‘다이나마이트’ 밴드 무대 선보여

“역시 방탄이네” BTS 美 NPR서 ‘다이나마이트’ 밴드 무대 선보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 NPR 뮤직의 인기 프로그램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Tiny Desk Concert)에서 최근 발표한 신곡 ‘다이나마이트’(Dynamite)의 밴드 버전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 21일(한국시간) NPR 뮤직은 공식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방탄소년단의 공연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다이나마이트’ 밴드 버전을 비롯해 화양연화 Young Forever'의 수록곡 'Save ME', '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까지 총 3곡을 열창했다.

특히 이날 방탄소년단은 격한 안무를 제외하고 의자에 앉아 가창력을 선보이는데 집중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기타와 키보드, 드럼 연주자로 구성된 라이브 밴드와 호흡을 맞추며 사전 녹음 음원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의 뛰어난 노래 실력을 뽐냈다.

또 흥이 넘치는 성격의 방탄소년단 멤버들답게 노래를 부르며 넘치는 끼와 흥을 짧은 댄스로 선보기이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나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해 큰 화제를 모았다.

게다가 9월 19일 자 차트부터 새롭게 신설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나란히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발매 당일 '글로벌 톱 50' 1위로 진입해 9월 20일 차트에서 4위를 기록하며 한 달째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csy153@fnnews.com 최서영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