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홍천군 추진 10개 읍면 수영장 사업... 서석·남면이 주도한다

23일 기자브리핑...허필홍 홍천군수, “홍천군 10개읍면 생활체육수영장사업 추진...남면·서석을 시작으로 발판 마련.”
남면 권역 체육센터 건립사업이 공모 선정, 국비44억5천만원 확보...추진 탄력.
서석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도 공모사업 선정...2년연속 국비 확보 쾌거.

【파이낸셜뉴스 홍천=서정욱 기자】 홍천군(군수 허필홍)이 추진하는 10개 읍·면 수영장사업 중, 서석면에 이어 남면 권역 체육센터 건립사업이 국비44억5000만원을 확보해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홍천군 추진 10개 읍면 수영장 사업... 서석·남면이 주도한다
23일 오전 허필홍 홍천군수가 기자들 앞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날 브리핑을 통해 허 군수는 홍천군이 향후 추진할 계획인 10개 읍면 수영장건설 사업 계획을 위한 시작이 이번 국비 확보로 한층 밝아졌으며, 서석 남면지역 두 곳을 필두로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사진=서정욱 기자
23일 허필옿 홍천군수는 기자 브리핑을 통해 남면 권역 체육센터 건립사업이 공모에 선정, 국비 등 총사업비 89억을 투자해 추진한다 고 밝혔다.

이번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현 정부 들어 국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효과가 있는 생활SOC를 확충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생활SOC 3개년 계획(’20~’22)을 수립하여 추진되고 있다.

이에, 홍천군은 1차 년도인 2020년도에 서석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이 공모사업에 선정,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2차 년도인 2021년도 공모사업에 연속 도전해 남면 권역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이 이번에 선정되면서 2년 연속 국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이번 체육센터는 연면적 2500㎡, 2층 규모로 계획하여, 1층은 수영장, 강사실, 안내실로 2층은 생활문화센터,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관리사무실 등으로 배치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현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생활SOC 복합화사업에 부합하도록 맞춤형(체육센터+생활문화센터)으로 계획, 공모 신청함에 따라 가점을 받아 선정된 것으로 자체 평가하고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홍천군민중 25%가 고령화인데 노인분들을 위한 건강으로 수영장시설이 필요하며, 아울러, 이 수영장은 농촌지역 학교와도 연계해 활용하는 등 7만 군민들의 건강을 한단계 높이는 생활체육 공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