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남도, 장애인 체육선수 채용 지원사업 "성적 좋네"

장애인체육회, 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 추진 2018년부터 현재까지 15개 기업 40명 고용

경남도, 장애인 체육선수 채용 지원사업 "성적 좋네"
[창원=뉴시스] 경상남도청 본관 전경.(사진=뉴시스 자료사진)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경남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와 협업으로 2018년부터 ‘장애인 체육선수 기업 채용 지원사업’을 시행한 결과, 현재까지 15개 기업체에서 40명을 채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장애인 체육선수 기업 채용 지원사업'은 장애인 체육선수의 안정적인 훈련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경남도는 경남도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체육선수 발굴과 육성을 위한 방안을 추진하고, 기업은 직장운동부 형태로 고용하여 장애인 선수를 지원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선수 채용 기업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장애인 전문 체육선수는 경력단절 없이 안정적으로 훈련에 매진할 수 있고, 기업은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 및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사회통합에 기여한다는 이점이 있다.


장애인 체육선수 채용 지원 사업은 지난 2018년에 시작되어, 현재 도내 15개 기업체가 40명의 장애인 체육선수를 고용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창원 소재 기업인 케이에스엠기술(주)에서 사격, 론볼 종목 체육선수 2명과 근로계약을 맺었고, 최근에는 경남도 출자출연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에서도 장애인 선수 고용을 추진하고 있다.

경남도 류명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올해부터 장애인 선수를 채용하는 도내 기업이 계속 늘고 있다"면서 "장애인선수의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