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가평군의회 “가평군 민간위탁사무 수정가결”

가평군의회 “가평군 민간위탁사무 수정가결”
제293회 가평군의회 임시회. 사진제공=가평군의회

【파이낸셜뉴스 가평=강근주 기자】 가평군의회는 27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가평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7건과 2020년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운용계획 변경안, 2020년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결과보고의 건, 경기도 산지지역 난개발 방지 및 계획적 관리지침(안) 완화 건의문 채택의 건 등 10건의 안건을 심사 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안건 중 이상현 송기욱 강민숙 의원이 공동 발의한 가평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과 가평군수가 제출한 가평군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6건의 조례안, 2020년도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원안 가결됐다.

반면 가평군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일부 민간위탁사무 중 의회 동의를 받은 것으로 간주하는 내용으로 제출된 개정안에 대해 위탁사무의 적합성과 효율성을 확인하기 위해 관련 조항을 삭제하는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또한 22일과 23일 주요 사업장 7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에 대한 결과 보고가 진행됐다. 현지 확인 사업장인 가평읍 외곽순환도로 개설공사에 대해선 적극적인 보상협의를 통한 기간 내 조속한 사업 마무리, 특색 있는 거리명 부여, 보행자-자전거도로 설치를 통한 도로통행 불편 해소 의견을 내놓았다.

자라섬 수변생태관광벨트 조성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가평읍 시가지와의 연결방안 모색, 자라섬 침수예방대책 및 동도 활용방안, 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 설치 방안 강구를 요청했다. 북한강 친환경 유람선사업은 업무협약 기관 간 수익배분구조 및 유지관리대책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마련하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23일 방문사업장인 조종면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2023년 사업완료 예정인 만큼 주차장 부족에 따른 주민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임시주차장 조속 추진과 주차장 포장, 주차안내 표지판 설치 필요를 제시했다.

상면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은 파크골프장 진입로 확-포장 및 주차장 조성, 하천 내 징검다리 설치 등을 통한 주민 편의방안 모색하라고 의견을 내놓았다.
3.15 독립만세운동 발상지 공원화사업은 가평 출신 독립운동가의 지속적 발굴, 역사문화공간으로의 충분한 자료 확보, 행정절차 및 토지매입 등 이행 철저를 당부했다.

북면 목동근린생태숲 리모델링 사업은 볼거리 및 체험형 타워 전망대 설치 등으로 북면만의 차별화된 랜드마크로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가평지역 실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산지관리법에서 시-군 조례로 위임한 개발행위 허가기준을 경기도 지침(안)을 따르도록 하는 ‘경기도 산지지역 난개발 방지 및 계획적 관리지침(안)’ 수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