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 취업성공전략은 ‘일루와.kr’에서

부산 취업성공전략은 ‘일루와.kr’에서

【파이낸셜뉴스 부산】 선배와 전문가가 알려주는 취업성공전략 등 각종 취업 정보를 알기 쉽게 나누는 일자리정보축제 ‘일루와 랜선 페스티벌’이 내달 7일까지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이번 일루와페스티발은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부가 취업을 준비하는 준비생을 위해 기업의 취업전략, 일자리지원제도 등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신개념 온라인 일자리 정보축제다. 2017년 첫 개최 이후 4회째로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행사로 전환됐다. 시는 온라인으로 진행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다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짰다.

구체적으로 △취업 선배와 전문가들이 토크 형식으로 재미있게 취업전략과 일자리지원제도를 들려주는 ‘일루와 스튜디오’ △부산지역의 스마트금융 등 전략산업 분야 혁신성장기업의 인사담당자로부터 기업의 근무여건과 성장가능성, 채용동향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일루와 미니다큐’ △부산시, 고용노동부, 공공기관의 일자리 사업을 동영상으로 알기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일루와 정책 갤러리’ 등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과 재충전을 제공하는 명사 특강과 예술공연을 내용으로 하는 ‘일루와 스테이지’ △청년과 전문가들이 함께 코로나시대 청년층의 고용문제를 경쾌하게 풀어나가는 ‘일루와 토크쇼’ △일자리퀴즈 등을 통해 일자리정책정보도 얻고 경품도 받는 ‘일루와 이벤트’ △유망 소공인 제품을 소개하는 ‘일루와 소공인 숍’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7일까지 웹사이트 ‘일루와.kr’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시 박성훈 경제부시장은 “시민들이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종 부대행사를 통해 힐링과 재충전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10월 5일 기업과 근로자가 한눈에 정부와 지자체의 일자리 사업내용을 찾아볼 수 있는 ‘부산일포유’ 앱 출시를 시작으로, 10월 12일부터 11월 11일에는 광역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