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제주도관광협회 ‘세계관광의 날’ 기념식…유공자 표창

제주도관광협회 ‘세계관광의 날’ 기념식…유공자 표창

【제주=좌승훈기자】 제주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3일 제주시 용담레포츠공원에서 도내 관광 종사자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47회 ‘세계관광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제주형 특별 방역 행정조치를 준수해 열린 가운데, 제주 관광 진흥 유공자에 대한 표창(제주도지사 12명, 제주도의회 의장 3명, 제주도관광협회장 3명)이 수여됐다.

제주도관광협회 ‘세계관광의 날’ 기념식…유공자 표창

부동석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국내 관광시장에서 단체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강화하고, 영세 관광사업체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제도 개선과 행정적 지원 시스템 구축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매년 세계관광의 날과 연계해 시행됐던 제주 관광인 한마음대회는 올해 관광업종별 대표자들 중심으로 참가 인원 100명 이내로 제한해 기념식만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정 제주관광 실현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항과 항만에서 관광객 대상 마스크 착용 홍보와 함께 관광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세계관광의 날은 국제연합(UN) 산하의 세계관광기구(UNWTO)가 지정한 국제 기념일 중 하나다. 1980년부터 관광산업 발전을 다짐하고, 그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