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유승민 "가짜평화쇼 더이상 안통해, 비핵화 재검토해야"

바이든 당선에, 文대통령 정책 재검토 촉구
"한미동맹 굳건한 동맹 거듭나길 기대"
"美대선, 우리에 교훈 줘"
"우리 국민들도 할 수 있어"
"독선, 무능, 위선, 불법, 분열의 정권 끝내야"

유승민 "가짜평화쇼 더이상 안통해, 비핵화 재검토해야"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

[파이낸셜뉴스]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미국 대통령 당선 소식에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8일 "김정은에 끌려다니며 북한의 핵미사일 무장을 위한 시간만 벌어주고 한미동맹을 약화시키는 가짜평화 쇼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북한 비핵화, 한미동맹, 한중관계'를 원점에서 재검토할 것을 촉구하면서 정책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수진영 차기 대권주자로 분류되는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과 미국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협력할 길을 새로 열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전 의원은 "문 대통령도 북한 비핵화, 한미동맹, 한중관계를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며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와 번영을 위한 길을 새로 찾기를 요구한다"고 전했다.

바이든 당선인에 축하 인사를 전하며 트럼프 행정부에 대해 유 전 의원은 "지난 4년간 한미동맹은 시험대에 서있었다"며 "트럼프 정부는 동맹을 돈으로 계산해서 한미연합훈련은 취소되고 방위비분담금 협상은 교착상태에 빠졌다"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핵과 미사일로 무장한 북한 김정은을 상대로 비핵화 쇼만 했을 뿐 북한 비핵화는 더 요원해졌다"며 "이제 바이든이 이끌어나갈 미국은 북한의 비핵화에 대해 확고한 원칙을 지키고 일관된 정책을 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유 전 의원은 "한미동맹이 돈보다 훨씬 더 중요한 가치와 전략을 공유하는 굳건한 동맹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길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특히 유 전 의원은 이번 미국 대선에 대해 "우리 정치에도 중요한 교훈을 남겼다"며 "민주적으로 선출된 대통령이 독재, 분열, 증오의 정치를 했을 때, 미국 국민들은 민주적 선거로 정권에게 퇴출명령을 내리고 그 비정상을 정상으로 바로잡았다"고 평했다.

유 전 의원은 문재인 정부를 겨냥한 듯 "우리 국민들도 해낼 수 있다"며 "독선, 무능, 위선, 불법, 분열의 정권을 끝내고, 통합과 포용의 새로운 민주공화정을 열기 위한 선택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