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대구사이버대, 12월부터 내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대구사이버대, 12월부터 내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2월1일부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23일 대구사이버대에 따르면 이번 모집부터 임상심리학과와 사회복지상담학과, 발달재활학과 신설 등이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에 내년 1학기 입시는 4개학부(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14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온라인접수는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접수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앞)로 우편 제출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받는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학비도 저렴하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다"며 "재학생 한 학기 평균 자부담 등록금은 약 43만원에 불과할 만큼 학비가 저렴해 주부나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2017년 장애 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실태 평가에서 대구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최초로 2회 연속 장애 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