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Goes On(라이프 고즈온) BTS 멤버가 작사작곡
코로나에 지친 전 세계인에게 위로의 메시지 전해
[파이낸셜뉴스]
BTS(방탄소년단) 사진=fnDB
BTS(방탄소년단)의 신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를 차지한 가운데 Life Goes On과 Life Goes On이 수록돼 있는 앨범 'BE'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BE'는 BTS 멤버들이 코로나19 팬더믹(대유행) 시대에 느낀 감정을 진솔하게 표현한 앨범이다.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은 BTS 멤버들이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한 한국어 곡이다.
BTS 앨범 'BE'를 는 지금까지 BTS가 선보인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의 앨범이다. 코로나가 계속되는 지금 이 순간에 느끼는 솔직한 감정과 나아가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라는 존재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BTS는 '라이프 고즈 온'을 통해 열심히 달리다 멈춰 설 수밖에 없고 원치 않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어느 날 세상이 멈췄어"와 "아무런 예고도 하나 없이" 등의 가사는 코로나 팬데믹 속 BTS멤버들의 마음을 담은 가사다. 또 BTS는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는 가사를 통해 팬들과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한편, BTS 멤버들은 이날 빌보드 핫 100 1위 소식이 전해진 후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역시나 언제나, 아미 여러분 덕분이다" 아미 등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사진=BTS 트위터 캡쳐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