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암젠코리아-서울시립과학관, 아동청소년 생명과학교육 활성화 MOU

암젠코리아-서울시립과학관, 아동청소년 생명과학교육 활성화 MOU
지난 11월 30일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왼쪽)와 서울시립과학관 이정규 관장이 ‘Grow Up, Bio Up(그로우 업, 바이오 업) 캠페인’ 업무협약을 화상회의를 통해 체결하고 있다. 암젠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암젠코리아는 서울시립과학관과 국내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생명과학 교육기회를 증진하고 과학 분야의 진로 탐색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Grow Up, Bio Up(그로우 업, 바이오 업)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그로우 업, 바이오 업 캠페인은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궁극적으로는 생명공학 기술 역량을 겸비한 미래 과학자 양성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본 협약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된다.
암젠코리아는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물적 및 인적자원을 지원하고 서울시립과학관은 교육 커리큘럼 기획과 플랫폼 개발, 프로그램 진행 등 실제 운영을 도맡게 된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암젠코리아는 생명과학을 최우선에 둔 연구개발 노력을 바탕으로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바이오 의약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8년 창의과학캠프에서 시작된 어린이를 위한 과학 교육과 과학 문화 저변 확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함으로써 암젠코리아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