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병무청, 소속기관 종합 성과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부산병무청, 소속기관 종합 성과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부산=뉴시스] 부산지방병무청 전경.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부산지방병무청(청장 김종철)은 2020년 병무청 소속기관 종합 성과평가에서 18개 소속기관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부산병무청은 2020년 한 해 동안 '확실한 변화와 공정한 병무행정으로 국민 신뢰 제고'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혁신'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분야를 발굴해 국민이 확실한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특성화고 전공과 자격증을 연계한 모집병 입영과 진로정보까지 손쉽게 병역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병역&진로 가이드북' 책자를 제작해 배부하는 등 승선근무예비역의 인권과 근로권익 향상과 안전한 복무환경을 조성하는 '승선근무예비역 안전항해지킴이' 프로그램 운영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사회복무요원의 건강한 복무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심리검사 후 복무부실 우려자를 돕는 정책연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부산병무청 김종철 정창은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이라는 영광스러운 결과는 행복하고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바탕으로 한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 모두가 항상 성찰하며, 국민을 위하고 국민이 만족하는 병무행정을 펼치도록 계속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gs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