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대학소식]계명문화대, 제15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 수상 등

[대학소식]계명문화대, 제15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 수상 등
계명문화대, 제15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 수상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는 뮤지컬전공이 제15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에서 단체부문 은상과 개인부문 여자 연기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뮤지컬전공은 1950년대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로큰롤 문화를 소재로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 사랑을 다룬 뮤지컬 그리스로 거창전국대학연극제에 출전했다.

심사위원들로부터 화려한 무대장치, 조명, 춤, 노래 등 풍부한 볼거리로 인상적인 앙상블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아 단체부문 은상을 수상한데 이어 사랑스러운 샌디 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곽세은(1학년) 학생이 개인부문 여자 연기상을 수상했다.

◇대구한의대, 제2차 관광전문가 자문회의

대구한의대학교 주민행복사업단은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에서 제2차 관광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자문회의는 제1차 자문회의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안을 마련해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를 운영한 결과에 대한 평가의 자리였다.

또 내년 계획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방안 등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영남대, 2020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영남대학교는 통계학과 3학년 한진욱(23)씨가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씨는 비영리기관에서 봉사활동과 사회복지기금 모금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유니세프 대구 대학생 봉사단, 한국유엔봉사단 SNS홍보단 활동을 하며 지역과 국가를 넘어 세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씨는 두 단체에서 모두 우수 활동자로 선정돼 각 기관으로부터 상을 받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