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미래엔은 2022학년도 수능 대비 기출문제집 'N기출' 수학 영역을 새롭게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수학Ⅰ+수학Ⅱ 3점 집중 △수학Ⅰ+수학Ⅱ 4점 집중 △확률과 통계 3점/4점 집중 △미적분 3점/4점 집중 △기하 3점/4점 집중 등 총 5권이다.
미래엔의 수능 대비 기출문제집 'N기출' 수학 영역은 최근 5년간 수능 및 평가원 모든 기출문제를 수록했다. 2022학년도 문·이과 공통 수능 방식에 맞춰 수능 기출문제집 중 유일하게 공통과목(수학Ⅰ, 수학Ⅱ)과 선택과목(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을 나눴고, 3점/4점 배점별로 분리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공통과목의 경우 ‘3점 집중’과 ‘4점 집중’ 중 선택이 가능해 중하위권부터 상위권 학생들까지 수준별 집중 학습을 할 수 있고, 선택과목의 경우 수험생의 선택과목에 따라 교재를 선택하여 배점별 집중 학습을 할 수 있다.
상세한 해설을 통해 문제 해결에 필요한 연관 개념, 실전 적용 Key, 오답 Clear 등을 제시함으로써 문제 해결의 포인트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더 쉽고 빠르게 풀 수 있는 다른 풀이, 빠른 풀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수학영역 1등급 선배들이 문제 해결의 노하우를 담아내,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미래엔은 수능 기출문제집 '수능주도권'과 문학 기본서 '물음표' 신간도 새롭게 출간됐다.
'수능주도권'은 선별된 우수 기출문제 중심으로 구성돼 효과적으로 실력 점검을 할 수 있어 주제별 실전 대비에 용이하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과목은 국어 영역의 △언어와 매체 △화법과 작문, 수학 영역의 △미적분 등 총 3권이다.
미래엔의 신간 문학 기본서 '물음표'는 ‘정몽주는 이방원의 제안에 어떤 선택을 했을까?’, ‘선비는 왜 어부의 길을 택했을까?’ 등 작품의 핵심을 꿰뚫는 질문을 던지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이미지를 통해 각 주제별 감상법을 제시한다. △고전시가 △고전산문 △현대시 △현대산문 등 총 4권이 출간됐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