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한국어촌어항공단, 2월까지 비대면 어촌여행 이벤트 실시


바다여행 유튜브 시청 후 인증하면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어촌어항공단, 2월까지 비대면 어촌여행 이벤트 실시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에게 간접적으로나마 어촌여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즐기는 어촌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쿠팡) 30% 할인행사’와 연계해 2월 28일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이날부터 2월 9일까지, 2차는 2월 15일부터 28일까지다.

이벤트 참여는 바다여행 SNS 채널에서 가능하다. ‘바다여행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게재된 어촌여행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고 인증샷(캡쳐)을 찍어 바다여행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인증샷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2회)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5세대(1명·2회)’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5명·2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되며,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본인 부담이다.


‘바다여행TV’ 유튜브 채널에서는 어촌여행 묘미가 돋보이는 영상들을 볼 수 있다. 자연풍경, 체험, 먹거리 등 어촌여행 정보는 물론 어촌 주민까지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고 공단 관계자는 설명했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집에 머물며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어촌여행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어촌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와 더불어 쿠팡에서는 어촌마을 특산물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