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데나 프로토콜 재단은 플랫폼 생태계 내 디지털 자산 보상 시스템 전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인 문페이(MoonPay)와 제휴한다고 4일 발표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게임 플레이 및 콘텐츠 생산 등 전세계 게이머의 일상적인 활동에 대해 보상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소셜 플랫폼이다. 최근 재단은 인기 게임 소셜 앱 겜톡톡의 글로벌 버전 출시 및 디지털 지갑을 통합한 DApp 1단계 버전을 발표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공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겜톡톡은 국내에서만 300만 여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문페이는 개발자 중심의 올인원 결제 솔루션이다. 법정 화폐로 암호화폐를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및 넷플릭스와 같은 거대 기업을 지원하는 세계 최대 결제 솔루션 제공 업체 월드페이(World Pay)에 의해 운영된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 클라이언트 유형을 제공하고 있다. 문페이는 지갑과 DApp 및 거래소 내에서 사용자의 직불카드 또는 신용카드, 은행 송금 및 애플페이(Apple Pay)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방식을 다룰 수 있는 유일한 지불 프로세서이다.
겜톡톡의 DApp 1단계 버전 발표로 국내외 게이머들은 루데나 생태계의 기본 유틸리티 토큰인 LDN을 통해 다양하고 신뢰도 있는 유저 보상 경험을 확인할 수 있게될 전망이다. 겜톡톡의 정식 DApp 버전은 이달 중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루데나 프로토콜 재단은 앱이 DApp 기반 서비스로 전환함에 따라 단계적으로 문페이 솔루션이 도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페이 솔루션은 암호화폐와 관련하여 사용자의 의심이나 익숙하지 않은 경험을 사전에 해결한다. 이에 사용자는 LDN 플랫폼 전체에서 사용되는 토큰을 간단하고 일반적인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두 기관은 이번 파트너십이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를 가져오는데 따른 우려와 난관을 해소하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CEO 인 조슈아 킴은 “이번 파트너십은 게이머에게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이다. 문페이의 결제 게이트웨이가 사용자 유지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기반 플랫폼을 어려워할 수 있는 신규 사용자를 온보딩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