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미르의 전설 2' 블록체인 입고 '재신전기'로 변신

위믹스, 블록체인 게임 '재신전기' 출시...토큰→원화 환전 가능
게임 내 토큰 모으면 원화로 환전 가능

[파이낸셜뉴스] 위메이드가 인기 게임 '미르의 전설2' 지적재산권(IP)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을 선보였다. 게임 내 토큰을 모으면 거래소에서 원화로 환전 가능하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신작 '재신전기(財神傳奇) for WEMIX'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 2' 블록체인 입고 '재신전기'로 변신
위메이드트리는 '미르의 전설2' 지식재산권(IP)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 '재신전기'를 출시했다. 재신전기 게임 내 토큰을 위믹스(WEMIX)로 교환해 원화 환전이 가능하다. /사진=위메이드트리

재신전기는 미르의 전설2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무협장르 HTML5 웹게임이다. 재신전기 내에서 통용되는 토큰인 ‘시큐 주안시(CQ Zuanshi)’를 위메이드트리가 최근 서비스 시작한 탈중앙화 거래소(DEX) 위믹스 덱스(WEMIX DEX)에서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토큰인 위믹스(WEMIX)로 교환할 수 있다. 위믹스를 시큐 주안시로 교환해 게임 내에서 이용할 수도 있다. 위믹스는 현재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과 비키에 상장돼 있다. 시큐 주안시를 위믹스로 교환하면 빗썸과 비키에서 원화로 환전할 수 있는 것이다.

이용자는 최초 1개의 캐릭터를 선택 후 특정 레벨 조건에 따라 새로운 직업군의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 총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운영, 강화까지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캐릭터 레벨이 높아질수록 다양한 도전과제를 수행해 각종 장비 등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재신전기는 역할수행임(RPG)의 고유한 특징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했다.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어디서나 플레이 가능하다. 브랜드사이트에서 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아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재신전기는 강력한 미르의 전설2 IP가 블록체인과 결합된 첫번째 게임”이라며 “재신전기를 필두로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